class User:
def say_hello(some_user):
# 인사메세지 출력 메소드
print("안녕하세요! 저는 {}입니다!".format(some_user.name))
# user1,user2,user3 인스턴스 만들기
user1 = User()
user2 = User()
user3 = User()
#user1 의 속성
user1.name = "홍길동"
user1.email = "A@zzz.kr"
user1.password = "12345"
#user2 의 속성
user2.name = "아무개"
user2.email = "B@zzz.kr"
user2.password = "1q2w3e"
#user3 의 속성
user3.name = "카우치포테이토"
user3.email = "C@zzz.kr"
user3.password = "123"
#출력
User.say_hello(user1)
User.say_hello(user2)
User.say_hello(user3)
=> 결과
안녕하세요! 저는 홍길동 입니다!
안녕하세요! 저는 아무개 입니다!
안녕하세요! 저는 카우치포테이토 입니다!
class User:
def say_hello(self):
print("안녕하세요! 저는 {} 입니다!".format(self.name))
def check_name(self,name):
# 파라미터로 받는name 이 유저의 이름과 같은지 불린으로 리턴하는 메소드
return self.name == name
user1 = User()
user2 = User()
user1.name = "김대위"
user1.email = "abc@com"
user1.pw = "123"
user2.name = "홍길동"
user2.email = "abcd@com"
user2.pw = "1233"
print(user1.check_name("김대위"))
print(user1.check_name("강영훈"))
=> 결과
TRUE
FALSE
'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리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적 메소드(Method)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리즈 005 (0) | 2021.07.21 |
---|---|
SNS 맞팔 하는 코드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리즈 004 (1) | 2021.07.21 |
클래스? 인스턴스?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리즈 002 (2) | 2021.07.21 |
객체란? 무엇인가?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리즈 001 (0) | 2021.07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