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스코드(메소드)
public class MethodExample {
/* 메인 메소드 가 최초로 실행이되면서
* 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String a = "hello";
// String b = "hongdroid";
//
// System.out.println(a+b);
MethodExample methodExample = new MethodExample(); // 생성
methodExample.StrCombine("hello","hongdroid"); // 메소드(실행형 메소드) 실행(String 타입 2개)
System.out.println(methodExample.StrHongdroid("hello","hongdroid"));
}
// 메소드 만든 것
// 메소드를 만드는 이유
// 1. 유지보수를 위해서
// 2. 가독성이 좋아지니까
// 3. 캡슐화(여러곳에서 중복된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짐)
public void StrCombine(String a, String b){ //void 는 실행형 메소드! 라고 생각하면 된다. 즉, 실행을 하고 결과값을 뽑아낸다.
String result = a + b;
System.out.println("result = " + result);
}
public String StrHongdroid(String hong, String droid){ //리턴(return)형 메소드! = 되돌려준다.
String result = hong + droid;
return result; //리턴의 타입은 public 뒤에 지정해준 타입과 동일해야 된다. (String으로 동일)
}
}
소스코드 (생성자 , getter&setter)
Main 클래스
public class Main {
//프로그램이 실행될때 가장 먼저 실행되는 함수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생성자 파라미터(매개변수)에 맞게 인자를 삽입해준다.
// User user = new User("홍길동",25,"축구"); //User 라는 클래스 틀을 사용할건데 변수는 user 야.
User user = new User("민들레");
// user.setName("홍드로이드");
System.out.println("user.name = " + user.getName());
// System.out.println("user.age = " + user.age);
// System.out.println("user.hobby = " + user.hobby);
}
}
User 클래스
public class User {
String name; //이름
int age; // 나이
String hobby; // 취미
// 생성자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함. (생략됨) , 생성자는 여러개 여도 괜찮다.
public User(){
}
public User(String name, int age, String hobby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this.hobby = hobby;
}
public User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public User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/*getter setter 영역*/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Age() {
return age;
}
public void setAge(int age) {
this.age = age;
}
public String getHobby() {
return hobby;
}
public void setHobby(String hobby) {
this.hobby = hobby;
}
}
'JAVA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all by value , call by reference (0) | 2023.09.21 |
---|---|
개인정보 마스킹(masking) 처리 (0) | 2023.09.21 |